실시간 뉴스



여주시, 보건소 공중이용시설 금연구역 집중 지도·단속 실시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여주시 보건소는 2024년 금연구역 합동 지도·단속 기간을 맞아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여주시 내 공중이용시설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해 금연구역 집중 지도·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단속은 2인 1조로 구성된 3개 반이 주간은 물론 야간까지 참여하며, 특히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청소년의 유흥업소 및 게임방에서의 흡연 가능성을 고려해 철저히 야간 단속을 진행했다.

주요 단속 대상은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식당, 버스 정류장, 택시 승강장 등 인구 밀집 지역과 흡연 상습 구역 내 공중이용시설이다. 여주시 전체 금연구역 5,052개소 중 340개소를 중심으로 단속이 이뤄지며, 유치원·어린이·학교 절대정화구역 금연구역이 기존 10m에서 30m로 확대된 점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점검 사항으로는 △금연구역 안내 스티커·표지판 부착 여부 확인 △금연 상담 클리닉 안내와 홍보물 배부 △금연구역 내 흡연행위 적발 시 계도·10만 원 이하 과태료 부과 등이 포함된다.

건강증진과 관계자는 “지속적인 금연 홍보와 철저한 지도·단속을 통해 담배 없는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며 시민 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여주시 보건소 공무원이 2인 1조로 관내 금연구역 합동 지도, 단속을 하고 있다. [사진=여주시]
/여주=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주시, 보건소 공중이용시설 금연구역 집중 지도·단속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