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한얼 기자] OCI가 이달부터 국내 반도체 파운드리 전문 업체인 DB하이텍 부천공장에 반도체 인산을 납품한다고 19일 밝혔다.
OCI는 지난 2007년 반도체 인산 사업을 시작한 이후, 군산공장에서 연간 2만 5000톤 규모의 인산을 생산하고 있다. OCI가 생산하는 반도체 인산은 반도체 제조 공정 중 웨이퍼 식각 공정에 필수적인 소재다. 웨이퍼의 불필요한 부분을 정밀하게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DB하이텍은 8인치 파운드리 전문 기업이다. 부천(FAB1)과 상우(FAB2) 두 곳에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DB하이텍은 올해 상반기 생산능력 향상을 완료해 부천공장은 월 9만 1000장, 상우공장은 월 6만 3000장의 웨이퍼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다.
OCI는 2021년 DB하이텍 상우공장에 반도체 인산을 최초로 납품한 이후, 부천공장까지 납품라인을 확대했다.
OCI는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사의 수요 증가에 탄력적으로 대응해 반도체 인산 매출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유신 OCI 사장은 "DB하이텍 부천공장에 반도체 인산을 성공적으로 납품하게 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뛰어난 제품 품질과 안정적인 공급을 통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고, 반도체 분야 핵심 소재 기업으로서 독보적인 지위를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한얼 기자(eol@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