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충남대병원, 필수보건의료 원외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현황보고·협력체계 확대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충남대병원 공공부문은 13일 관절염·재활센터에서 ‘2024년 제2차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원외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위원장을 포함해 △대전시청 체육건강국장 △대전시 소방본부장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대전보훈병원장 △근로복지공단 대전병원장 △대전시 보건소장협의회장 △대전시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이 참석해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현황보고와 협력체계 확대를 주제로 상호 협력·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석구 공공부원장은 “우리 병원이 대전권역 책임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하여야 함은 물론 오늘과 같이 지역 내 기관들이 협력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충남대병원 공공부문은 13일 관절염·재활센터에서 ‘2024년 제2차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원외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사진=충남대병원]

한편 대전권역 책임의료기관인 충남대병원은 권역 내 필수의료 현황을 공유하고 기관 간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연 2회 회의를 개최하고 있으며 지난 2019년부터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을 통해 △공공보건의료 네트워크 구축·퇴원환자 지역 연계 사업 △중증응급 이송·전원·진료협력 사업 △감염·환자안전관리 사업 △재활의료·지속 관리 협력사업 △정신건강증진 협력사업 순으로 사업을 확대하며 수행하고 있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충남대병원, 필수보건의료 원외 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