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달성군, '제18회 달성군장애인한마음축제' 개최


'함께 나눈 희망복지! 행복한 화합의 큰잔치!’
장애인들의 복지증진에 도움을 준 공로자 20명 표창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12일 달성군민체육관에서 2024년 ‘제18회 달성군장애인한마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함께 나눈 희망복지! 행복한 화합의 큰잔치!’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성대하게 치러졌다. 최재훈 달성군수를 비롯해 김은영 달성군의회 의장, 군의원, 관내 장애인 및 자원봉사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했고 행사는 식전행사와 기념식, 유공자 표창,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함께 나눈 희망복지! 행복한 화합의 큰잔치!’ 달성군 장애인 한마음 축제가 열리고 있다 [사진=달성군]

특히 유공자 표창의 경우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장벽을 허물고 화합하고자 장애인의 재활의욕 고취, 적극적인 사회참여 유도 및 자립의지 제고 등 장애인들의 복지증진에 도움을 준 공로자에게 수여됐다.

이날 군수 표창에는 달성군장애인복지관에서 조리사로 근무 중인 이미옥 씨 등 5명이, 국회의원 표창에 김선욱 달성군지회 후원회장 등 3명, 군의장 표창에 광법봉사회원 이건옥 씨 등 3명, 그 외 수상자 등 총 2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달성군 장애인 한마음 축제에서 유공자 표창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달성군]

최재훈 달성군수는 “오늘 축제가 서로 화합하고 소중한 마음을 나누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우리 달성의 가장 궁극적인 목표는 27만 군민 모두의 행복”이라며 “장애의 유무를 떠나 모든 군민이 차별없이 살아갈 수 있는 달성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성군, '제18회 달성군장애인한마음축제'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