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미시, 2024 구미시 '소상공인의 날' 개최


지위 향상 및 지역주민과의 관계 증진 '구미시 소상공인의 날'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구미시(김장호시장)와 구미상공회의소(회장:윤재호)는 지난 8일 기관단체장, 상공의원, 지역 소상공인 단체 및 업체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구미시 '소상공인의 날'을 개최했다.

이날 소상공인의날 기념식에는 개회, 내빈소개 및 인사, 구미시 소상공인 우수사례 발표, 우수 소상공인 및 임직원 시상식, 우수 소상공인 홍보관 부스 참관 순으로 진행했으며, 상의 1층에서는 소상공인 포토부스 사진촬영도 함께 진행했다.

구미시가 소상공인 단체 및 업체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구미시 '소상공인의 날'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구미시청]

소상공인의 날은 소상공인의 사회적 지위 향상 및 지역주민과의 관계 증진을 위해 관련법에 따라 법정기념일로 지정했다.

소상공인의 날 기념식을 주관한 구미소상공인종합센터는 올해 구미시로부터 구미상공회의소가 민간위탁기관으로 선정해 지역 소상공인의 허브역할을 하고 있다.

또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서의 홍보와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비즈니스 지원사업', 브랜드·디자인 개선 및 지식재산권 출원 지원 등을 통한 '유망소상공인 지원 사업' 소상공인 경영 전반에 걸친 법률 상담, 맞춤형 컨설팅, 기초지식 학습을 통한 '경영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고물가, 고금리로 지역 소상공인이 어려운 시기에 소상공인의 날을 맞아 지역 내 소상공인을 격려하고 화합하는 자리가 마련돼기쁘다”며 “구미소상공인종합센터를 중심으로 구미시와 구미상공회의소가발맞춰 앞으로도 소상공인이 재도약 할 수 있는 기회와 상공업의 발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미시, 2024 구미시 '소상공인의 날'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