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카금융서비스 대출 모집법인 인수한다


고객에게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목적
늦으면 내년 상반기 업체 2곳 인수

[아이뉴스24 최석범 기자] 법인 보험대리점(GA) 인카금융서비스가 대출 모집법인을 인수한다. 판매 전문회사 전환 뒤 금융 소비자에게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목적이다.

30일 인카금융서비스 관계자는 "대출 모집법인 매물을 물색하고 있고, 늦어도 내년 상반기에는 업체를 인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카금융서비스 CI [사진=인카금융서비스]
인카금융서비스 CI [사진=인카금융서비스]

대출 모집법인은 금융회사와 대출 모집위탁계약을 체결하고 금융회사를 대신해 대출 신청·상담과 신청서 접수·전달 등 업무를 수행하는 법인을 말한다.

인카금융서비스가 대출 모집법인을 인수하는 이유는 판매 전문회사 전환 뒤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대출 모집법인을 자회사로 두면 대출 금리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고, 설계사들은 이 정보를 활용해 보험 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최근에는 판매 전문회사 전환 뒤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투자자문사 헥사곤파트너스를 인수했다.

인수하려는 대출 모집법인은 2곳이다. 대출 모집법인의 1사 1 전속 규제 완화 가능성을 고려했다. 현재 대출 모집법인은 위탁계약을 체결한 금융회사 1곳의 대출 상품만 취급할 수 있다. 규제가 완화되면 대출 모집법인 1곳이 여러 금융회사의 대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보험 영업과 연계해 시너지를 낼 수도 있다. 보험설계사가 보험 영업 과정에서 대출 정보를 제공하면, 대출 수요가 있는 고객을 발굴할 수 있다. 고객을 대출 모집법인으로 연결해 대출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대출 모집법인을 보유한 GA는 상장사인 에이플러스에셋이 유일하다.

GA업계 관계자는 "인카금융서비스 설계사가 대출 모집법인에 대출 계약을 넘기면 추가로 소득을 얻을 수 있고, 대출 모집법인은 실적이 늘어나서 서로에게 좋은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말했다.

/최석범 기자(01065319988@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카금융서비스 대출 모집법인 인수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