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성주군,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내달 29일까지 이의신청 접수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2024년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31일 결정․공시하고 내달 29일까지 이의신청을 받는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결정‧공시 대상은 올해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분할·합병‧지목변경 등으로 토지이동 사유가 발생한 1157필지이다.

성주군청 전경 [사진=성주군]

올해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가 결정·공시한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산정됐고 감정평가법인의 검증과 토지소유자 등의 의견 청취 및 성주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됐다.

결정‧공시된 개별공시지가는 군청 민원과 및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람할 수 있고 군청 홈페이지 및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하다.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이의신청서를 작성, 군청 민원과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제출하거나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제출할 수 있다.

이의신청 토지에 대해서는 가격의 적정성 등을 재조사하고 감정평가법인의 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신청인에게 개별 통지하고, 12월 23일 최종 공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성주군청 민원과 부동산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주군,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내달 29일까지 이의신청 접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