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GS건설, '평촌자이 퍼스니티' 11월 분양


전용면적 53~109㎡ 570가구 일반분양

[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GS건설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3동 일원 뉴타운맨션삼호아파트지구 주택재건축정비사업으로 들어서는 '평촌자이 퍼스니티'를 11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평촌자이 퍼스니티 투시도. [사진=GS건설]
평촌자이 퍼스니티 투시도. [사진=GS건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3층, 26개 동, 전용면적 53~133㎡ 총 2737가구 규모다. 이 중 전용면적 53~109㎡ 570가구를 일반분양 한다. 전용면적별로 △53㎡ 31가구 △59㎡ 224가구 △77㎡A 163가구 △84㎡A 54가구 △84㎡B 11가구 △84㎡C 58가구 △84㎡D 12가구 △99㎡ 14가구 △109㎡ 3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비산동 일대는 안양종합운동장을 중심으로 정비사업이 추진 중이다. 지역은 입주한지 15년 이상 된 아파트가 전체 가구(약 3만2000여 가구)의 약 75%(약 2만4000여 가구)를 차지하고 있어 노후 주택이 많은 지역으로 꼽힌다.

단지는 인근에 위치한 종합운동장사거리에 월곶~판교 복선전철(월판선) 안양운동장역(가칭) 신설이 계획돼 있다. 월판선은 시흥 월곶에서 광명, 안양, 과천을 거쳐 판교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현재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동시에 관악대로와 경수대로가 가까워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와 제2경인고속도로 석수IC 진입이 용이하다.

단지 반경 3km 내에 홈플러스 평촌점, 이마트 안양점, 롯데백화점 평촌점, 뉴코아아울렛 평촌점 등 대형 쇼핑시설과 CGV 평촌, CGV 범계, 롯데시네마 평촌, 한림대학교성심병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또한, 안양시청, 동안구청, 안양동안경찰서, 안양우체국, 안양소방서, 수원지방법원 안양지원 등 행정시설도 가깝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비산초등학교가 가깝고 반경 1km 내에 비산중, 부흥고 등 중∙고교가 밀집돼 있다. 여기에 다양한 학원들이 대거 밀집해 있는 평촌학원가도 인근이다. 또한 단지 북측에 안양종합운동장이 있어 다양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비산체육공원, 운곡공원, 학운공원, 임곡공원 등도 가깝다.

GS건설은 남향 위주의 배치와 판상형 위주 설계를 적용했고 유리난간으로 개방감을 높였다. 전체 동에 사생활 보호를 위한 필로티 구조 설계를 도입했고 실외기실에 화재 예방을 위한 자동루버를 적용했다. 전 가구 대상 창고를 제공하며, 주택형별로 안방 드레스룸,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커뮤니티 시설인 '클럽 자이안'에는 GDR이 적용된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 탁구장 등 운동시설이 들어서며 교보문고 북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작은 도서관과 입주민회의실, 독서실, 임대형 스튜디오, 임대형 창고, 북카페, 키즈카페, 사우나, 코인세탁실, 게스트하우스 등이 조성된다. 또한 카페테리아와 라운지를 갖춘 오픈커피스테이션(OCS)와 스카이라운지가 마련된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평촌자이 퍼스니티는 총 2737가구의 대단지에 입지가 우수해 미래가치까지 품은 아파트로 분양 전부터 수요자분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교육, 문화, 편의 등 각종 생활 인프라가 이미 잘 갖춰져 있어 주거 편의성이 뛰어나고, 차별화된 커뮤니티가 조성된다"고 말했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건설, '평촌자이 퍼스니티' 11월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