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지난 26일 2024년 북구 평생학습주간을 맞아 실시한 초등학생 골든벨 행사가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첫 실시한 '우리북구 지식왕!!'행사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매년 북구청에서 초등학교 사회과 보조교재로 활용하도록 관내 초등학교 전체에 배부하는 '우리북구' 책자 속 내용을 퀴즈로 풀어보는 골든벨 형식으로 펼쳐졌다.
사전 신청자를 모집, 80여 명이 모여 진행된 이번 행사는 성화여고 댄스팀 ‘레비쥬’의 축하무대를 시작으로 관내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직접 출제한 골든벨 문제들로 진행됐고, 금호강 오토 캠핑장 주말이용권이 걸린 학부모 돌발 퀴즈도 마련해 많은 학생들과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응원 속에 마무리됐다.
행사는 총 10명의 학생들이 결승 무대에 진출, 3등은 칠성초등학교 2학년 조연호 학생, 2등은 동변초등학교 3학년 이대건 학생이 각각 대구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상과 상품을 받았고, 최종 1등은 학남초등학교 3학년 최로윤 학생이 최후의 1인으로 선정돼 북구청장상과 상품을 수상했다. 각 학생들의 상장은 추후 학교로 전달될 예정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우리북구 책자는 1997년부터 매년 제작돼 왔지만 책 속 내용을 바탕으로 한 골든벨 형식의 퀴즈대회는 처음 실시한다”라며 “많은 학생들과 주민들이 참여하는 즐거운 행사가 된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도 북구의 모든 주민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평생학습 행사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