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청송군, 가을 맞이 전국 규모 체육대회 잇달아


농·특산물과 관광자원 널리 알리고, 대회 함성소리와 함께 지역경제 활기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가을을 맞아 전국 및 도 단위 규모 체육대회를 잇달아 개최하며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지난 13일, 전국 최대 규모의 백일홍 화원으로 알려진 ‘산소카페 청송정원’에서 '2024 청송사과 트레일런' 대회를 시작으로, 이달 26일부터 27일까지 '제1회 청송 황금사과배 전국 오픈 탁구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이어 31일에는 '제3회 청송 황금사과배 전국 고교씨름대회', 11월 2일과 3일에는 '제23회 경상북도지사기 생활체육 보디빌딩대회' 및 '제12회 청송사과배 전국동호인 테니스대회'가 열린다. 또한, 11월 3일에는 '제19회 청송 낙동정맥 등반대회'가 예정돼 있다.

청송군이 전국 및 도 단위 규모 체육대회를 잇달아 개최하며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사진=청송군청]

이러한 전국 규모의 체육대회는 매 대회마다 1000명 이상의 선수와 관람객이 청송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로 인해 지역 상권의 소비 활동이 촉진되고 지역 브랜드 가치가 제고되는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특히, 올해 처음 개회하는 제1회 청송 황금사과배 전국 오픈 탁구대회는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대회로, 다양한 종목으로 구성돼 생활체육 동호인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아름답게 단풍이 물드는 가을을 맞아 안전하고 내실 있는 전국 및 도 단위 규모의 체육대회 개최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육대회 유치를 통해 청송의 농·특산물과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주민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송군, 가을 맞이 전국 규모 체육대회 잇달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