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주시 청소년오케스트라, APEC 성공 기원 가을 버스킹 공연 성료


첨성대 일원에서 '10월의 어느 멋진 날' 공연 성황리 개최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북 경주시 청소년오케스트라가 지난 20일 첨성대 일원에서 가을 버스킹 공연인 '10월의 어느 멋진 날'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APEC 정상회의의 성공을 기원하는 이번 공연은 청명한 가을 날씨 속에서 시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어우러진 가운데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음악회로 진행됐다.

지난 20일 경주시 청소년오케스트라가 첨성대 일원에서 가을 버스킹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경주시청]

연주곡은 드보르자크의 '신세계 교향곡'을 시작으로, 한국의 정서를 담은 '아리랑'과 히사이시조의 'SUMMER'를 연주하며 다채로운 선율을 선사했다.

K-POP 음악인 이젠 안녕, 아름다운 나라, Bubble, Never Ending Story 등을 통해서는 대중의 사랑을 받는 음악을 재해석해 호응을 얻었다.

또 경주의 역사적 명소인 첨성대의 아름다운 풍경과 청소년 오케스트라의 연주가 어우러져 관객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제공했다.

최연선 아동청소년과장은 "이번 버스킹 공연을 통해 경주의 가을을 더욱 풍성하게 하고 청소년들의 음악적 열정과 재능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돼 기쁘다"며 "오는 12월 15일에는 경주예술의전당 화랑홀에서 제14회 정기연주회를 통해 청소년오케스트라의 음악적 역량을 다시 한번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경주시 청소년오케스트라는 음악에 대한 열정을 가진 지역 청소년의 꿈과 예술적 재능을 계발하고, 건강한 청소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지난 2010년 4월에 창단됐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주시 청소년오케스트라, APEC 성공 기원 가을 버스킹 공연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