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함평군, 18일 '2024 대한민국 국향대전' 개장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함평군은 오는 18일부터 내달 3일까지 함평 엑스포공원 일원에서 '2024 대한민국 국향대전'이 ‘함평 국화의 겨울이야기’라는 주제로 개최된다고 16일 밝혔다.

AI로 구현한 2024 대한민국 국향대전의 국향대교 이미지 [사진=함평군]
AI로 구현한 2024 대한민국 국향대전의 국향대교 이미지 [사진=함평군]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장식은 오는 18일 오전 9시 개장 테이프 컷팅으로 진행하며 개막식은 이날 오후 6시 30분 주무대에서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개막 축하공연으로 함평 국향대전을 주제로 하는 무용극과 미스터 트롯으로 유명한 김희재, 가수 세컨드 등의 공연을 끝으로 첫날의 행사는 마무리 된다.

이번 국향대전 메인 광장에는 미리 보는 크리스마스라는 느낌으로, 중앙광장에 대형 종소리 게이트와 크리스마스 트리 국화 조형물을 중심으로 성탄 풍경을 연출했다. 아울러, 행사장 곳곳에 마법의 성, 9층 꽃탑, 국화터널 등 색다른 국화 작품들을 연출해 관람객의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함평군이 자체 개발한 국화 품종으로 제작한 국화 분재 작품과 전국 국화작품 경진대회 출품작 등 115여 점이 전시되며, 국화분재 판매장도 운영돼 판매 수익금은 함평군 인재양성기금으로 기탁될 예정이다.

함평의 가을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습지공원에는 국화꽃 캘리그라피, 양말목 키링 만들기, 레진 그립톡 만들기 등 다양한 무료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미리 만끽할 수 있는 2024 대한민국 국향대전 축제장으로 오셔서 가족, 연인,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 남기시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함평=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함평군, 18일 '2024 대한민국 국향대전' 개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