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의성군 도서관, 스마트 독서교실 성황리 개최


'슬기로운 북튜버!, 나도 이제 북튜버다!'
콩쥐팥쥐, 토끼와 거북이 전래동화 제작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2일 봉양온누리터 도서관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도서관 스마트 독서교실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스마트 독서교실은 '슬기로운 북튜버!, 나도 이제 북튜버다!'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책의 한 장면을 각색한 영상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보면서 미디어 리터러시와 표현력을 기르고, 도서관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는 법을 배워 지속적인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의성군이 봉양온누리터 도서관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스마트 독서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의성군청]

특히, 의성군으로 이주하거나 돌아온 청년들이 함께하는 청년공동체인 청세권협동조합과 다채로운 미디어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프리미디어 및 구세군도리원지역아동센터와 협업을 통해 미디어 교육, 콘텐츠 제작, 독서 활동 등 어린이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열린 스마트 독서교실에는 초등학생 25명이 참여해 △콩쥐팥쥐 △토끼와 거북이 등 전래동화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어린이들이 이번 스마트 독서교실에 참여해 창의력과 사고력이 함양된 유익한 시간을 보냈기를 바라며 앞으로 도서관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독서문화생활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의성군립도서관은 오는 24일 이정모 작가를 비롯해 30일 김경일 작가의 저자강연회에도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자강연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의성군 도서관, 스마트 독서교실 성황리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