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타이어, 영국 전기차 행사서 '아이온' 선보인다


'에브리싱 일렉트릭 쇼 사우스' 참가

[아이뉴스24 홍성효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오는 11일부터 13일(현지 시간)까지 영국에서 개최되는 '에브리싱 일렉트릭 쇼 사우스(이하 EES South)'에 참가해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5월 한국타이어 Everything Electric Show 행사 현장. [사진=한국타이어]
지난 5월 한국타이어 Everything Electric Show 행사 현장. [사진=한국타이어]

'EES South'는 영국 전기차 산업에서 강한 영향력을 가진 전기차 전문 매체 '풀리 차지드'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영국 햄프셔주 '판버러 국제 전시·컨퍼런스 센터'에서 진행된다.

한국타이어는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과 소통하며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전기차 전용 타이어 시장을 선도하는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이번 전시회 참가를 결정했다. 브랜드 부스뿐 아니라 '라이브 카 아레나(Live Car Arena)' 등 전시회 주최사가 운영하는 행사와 카페 공간들을 후원해 브랜드를 알릴 예정이다.

전시장 내 부스에서는 체험존, 이벤트존 등을 통해 유럽 시장에 판매 중인 '아이온'의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퍼포먼스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 △올웨더 타이어 '아이온 플렉스클라이밋' △여름용 타이어 '아이온 GT' △SUV 전용 롱 마일리지 타이어 '아이온 ST AS' 등이다.

'아이온'은 전기차 상용화 이전인 설계 단계부터 고성능 전기차를 타깃으로 개발됐다. 2021년 첫 출시 이후 꾸준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현재 16인치부터 22인치까지 240여 개 규격으로 판매 중이다.

/홍성효 기자(shhong082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타이어, 영국 전기차 행사서 '아이온' 선보인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