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가평군, ‘제57회 가평군민의 날’ 성료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가평군은 지난 8일 ‘제57회 가평군민의 날’ 기념행사가 가평종합운동장에서 개최했다.

행사에는 서태원 군수를 비롯해 김경수 군의회 의장, 임광현 경기도의회 의원, 사회‧기관 단체장 및 6개 읍·면 주민 등 3,000명이 참석해 군민의 날을 축하했다.

기념식은 식전공연과 읍·면 선수단의 입장을 시작으로 △군민대상 및 경기도민상 시상, △기념사, △축사 순으로 열렸다. 군민대상은 지역안정 등 7개 분야, 경기도민상은 법질서확립 등 8개 분야에서 시상이 진행됐다.

기념식 이후에는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에 이어 6개 읍면에서 참여한 종목별 체육대회가 열렸다. 읍·면 대항 체육대회에는 축구‧족구‧야구‧탁구‧테니스‧배드민턴‧게이트볼 등 11개 종목에서 각 지역의 명예를 높이기 위한 기량을 펼쳤다.

특히 단축마라톤과 400m 계주에서는 선수와 각 지역 응원단이 한마음이 돼 열띤 경쟁을 벌였다. 훌라후프 돌리기, 하늘놀이 슛, 읍면대표자 릴레이, 신발던지기, 단체줄넘기, 흥부릴레이 등의 명랑운동회도 이날 축제 분위기를 한껏 드높였다.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김용태 국회의원, 자매도시, 홍보대사 등도 영상을 통해 가평군민의 날을 축하하고 응원했다. 이어 가평군 명소와 경기도 체육대회 개최 홍보영상을 시청하며 내년에 가평에서 열리는 경기도종합체전의 동참의지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서태원 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지난 2년간 군정의 큰 방향을 설정하고 군민들과 함께 쉼 없이 달려온 결과, 그간의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며 “이제 지역 갈등을 넘어 상생의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2025년 경기도체육대회와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2026년 경기도 생활체육대축전이 가평에서 개최되는 만큼, 군민 모두가 하나 되어 지역 성장의 동력으로 만들어 나가자”고 덧붙였다.

지난 8일 가평종합운동장에서 ‘제57회 가평군민의 날’ 기념행사를 하고 있다. [사진=가평군]
지난 8일 가평종합운동장에서 ‘제57회 가평군민의 날’ 기념행사를 하고 있다. [사진=가평군]

/가평=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가평군, ‘제57회 가평군민의 날’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