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I 시대, 변하는 직무…플랜얼라이언스, '호모 인텔리전스' 세미나 개최 예고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전하는 실용적 AI 활용 전략…10월 18일 디캠프 선릉센터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플랜얼라이언스는 오는 10월 18일 인공지능(AI) 기술의 급격한 발전이 직무 역량에 미치는 영향을 다루는 '호모 인텔리전스 세미나'를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 장소 후원으로 디캠프 선릉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AI 시대, 직무의 변화'를 주제로, AI가 일상과 업무 환경을 급속도로 변화시키는 현시점에서 직무의 재정의와 새로운 업무 역량 개발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특히 AI를 활용한 '수퍼 직장인'으로의 성장과 진화를 위한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사진=플랜얼라이언스]
[사진=플랜얼라이언스]

그동안 한 명의 직장인이 할 수 있는 업무는 담당 부서 내의 전문 분야로 한정돼 특정 업무만을 잘하는 역할로 훈련돼 왔다. 그러나 이제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직장인의 업무 능력이 상상을 초월하는 영역까지 확장되고 있다. 직장인이 AI라는 인공지능을 만나 수퍼 직장인의 능력을 갖춘 호모 인텔리전스(homo intelligence)로 진화하고 있는 것이다.

이번 행사는 호모 인텔리전스라는 수퍼 직장인으로 변신할 수 있는 업무 진화력을 보여주는 강의로 구성했다. 특히 마케팅, PR, 시장 조사 등 비즈니스 전략 및 커뮤니케이션 기획 분야의 직장인이 꼭 들어야 할 실용적 AI 내용으로 구성했다. 기존의 업무 능력이 아닌, 시대의 변화에 맞춘 놀라운 업무 능력으로 진화하는 모습을 실제 기업과 브랜드 사례를 통해 보여줄 예정이다.

세미나는 세 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플랜얼라이언스 문경호 대표는 AI를 활용한 마케팅 및 이슈 대응 전략인 '기획의 진화'를 맡는다. △코치온에어 황상현 대표 코치는 AI 기반 원스톱 콘텐츠 제작 솔루션 구현 전략인 '콘텐츠의 진화'를, △메시지하우스 이중대 대표는 AI 시대 커리어 브랜드 메시지 설계 및 링크드인 기반 브랜딩 강화 전략 세션을 각각 진행한다.

이들은 각자의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풍부한 실무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즉시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AI 활용 전략과 직무 인사이트를 다양하게 제시한다. 세미나 참가 신청은 9월 30일부터 10월 17일 자정까지 가능하다.

문경호 플랜얼라이언스 대표는 "이번 세미나는 AI를 통해 개인의 업무 능력이 어느 영역까지 극대화될 수 있는지 예측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AI에 의해 내 자리가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AI를 활용하는 동료에 의해 내 자리가 위협받는 시대가 됐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AI 시대, 변하는 직무…플랜얼라이언스, '호모 인텔리전스' 세미나 개최 예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