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임승제 기자] 연극 '템플' 공연이 오는 12일 오후 3시와 7시 경상남도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예술경영지원센터 공연예술 유통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연극 '템플'은 자폐 스펙트럼 장애를 딛고 동물 학자로 성장한 '템플 그랜딘(Temple Grandin)'의 유년기를 그린 작품이다.
작품의 모티브가 된 '템플 그랜딘'은 지난 2022년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실제 모델이자 미국 타임지 선정 '세계를 움직이는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된 천재적인 인물이다.
그는 2살 때 자폐아로 진단 받았고 중학교 시절 퇴학을 당하는 고통을 겪지만 어머니의 헌신적인 노력과 칼락 선생님의 도움으로 자신만의 인식 세계를 발전시키는 과정을 통해 성공적인 자기 계발과 사회생활을 하게 된다.
연극 '템플'은 인물의 대사로 얻을 수 있는 드라마적인 구조로 정보 전달을 넘어 신체 움직임을 최대한으로 활용해 인물의 심리 상태와 감정을 전달하는 '피지컬 씨어터(Physical Theatre)'를 완벽하게 구현해 낸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고정된 연극 양식을 극복하고 참신한 시도를 이어온 극단 '공연배달 서비스 간다'의 작품으로 템플 박사의 색다른 자서전을 더욱 실감 나게 표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공연은 8세 이상 관람 가능하며 입장료는 전석 2만원, 유료 회원은 30%할인, 단체 할인 10명 이상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안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함안=임승제 기자(isj2013@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