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화순 고인돌 가을꽃축제, 18일 개막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화순의 대표적 축제인 '2024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가 오는 18일 개막한다.

전라남도 화순군은 오는 18일부터 내달 3일까지 16일동안 '2024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장 전경 [사진=화순군]

화순 고인돌 유적지 일원(도곡면 효산리, 춘양면 대신리)에서 열리는 축제는 27일까지 10일간 공연·판매·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8일부터 11월 3일까지는 일부 판매만 진행되는 경관 관람형 축제로 진행된다.

축제장 초입에 코스모스, 해바라기, 국화 등 9종의 다양한 가을꽃 단지가 2만 평 이상 넓게 펼쳐지며, 화순을 대표하는 가을꽃 조형물 68종 174점이 화순 고인돌 유적지 곳곳에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화순 고인돌 유적지 관광 활성화 국제 학술대회를 비롯해 5개 분야에 총 24개의 프로그램이 열린다. 지난 축제의 아쉬움으로 제기됐던 넓은 축제 공간도 관광객들의 이동동선을 최소화하기 7개 존으로 압축했고, 휴게시설도 2개소 이상 늘려 편의를 증진했다.

입장료는 전 연령층이 동일한 5000원이며, 신분증을 지참한 화순군민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단 입장권을 받는 즉시 화순사랑상품권으로 전액 환급되며, 상품권은 화순군 전역에서 사용할 수 있다.

친환경 축제를 위해 입점 부스에서는 다회용기를 의무 사용한다. 환경파괴의 주범인 일회용품 사용을 대폭 줄이고 축제장 내 모든 음식부스의 다회용기 사용을 의무화해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축제를 운영할 계획이다.

축제장에서 좀 더 오래 머무를 수 있도록 19일과 26일은 저녁 9시까지 야간 경관과 '2024 DM 콘서트'를 개최한다. △탄광 아이스크림 △국화 로스팅 커피 △들순이 국화빵 △복숭아 빵 등 지역 특색을 담은 메뉴도 판매한다.

조형채 화순군 관광체육실장은 4일 "진정한 친환경 축제며 쉼과 여유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한 자연 친화 힐링 축제"라며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볼거리 많은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를 함께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화순=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화순 고인돌 가을꽃축제, 18일 개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