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여수시, '여수세계섬박람회 연계사업’ 추진 상황 점검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여수시는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 기반이 될 연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최정기 부시장 주재로 ‘섬박람회 연계사업 추진 상황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일 전라남도 여수시에서 개최된 섬박람회 연계사업 추진 상황 점검 보고회에서 군 관계자들이 논의를 하고 있다. [사진=여수시]
지난 20일 전라남도 여수시에서 개최된 섬박람회 연계사업 추진 상황 점검 보고회에서 군 관계자들이 논의를 하고 있다. [사진=여수시]

지난 20일 시청 회의실에서 열린 보고회에 최 부시장과 38개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 정책 방향에 대한 분석을 토대로 국·도비 사업의 구체적인 진행 상황과 실현 가능성, 공모사업 선정 전망 등을 논의했다.

시에 따르면 현재 추진 중인 섬박람회 연계사업은 8개 분야 106개 사업으로 내년도 사업예산 876억원 중 635억원이 시비로 계획돼 있어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선제적이고 전략적인 대응 방안이 필요한 상황이다.

특히 최근 대통령 민생토론회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섬박람회에 대한 적극 지원을 약속하면서 중앙정부 차원의 예산 지원에 한층 탄력을 받게 됐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바탕으로 수정·보완을 거쳐 지역 국회의원·도의원 등과 연계해 적극적인 정부예산 확보 활동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재)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와 긴밀히 협조해 중앙정부 건의 사업 발굴과 해상대책 마련, 유치활동 지원 등을 위한 전담팀(TF)을 구성하고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최정기 부시장은 “풍성한 콘텐츠로 섬박람회장을 채울 수 있도록 부서별로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내년 1월에 있을 중앙정부 협력회의에 대비해 섬박람회 정부 지원 사업 발굴과 후속 조치 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여수=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수시, '여수세계섬박람회 연계사업’ 추진 상황 점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