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크라운해태, K조각 우수성 알리는 전문 도서 출간


한국 대표 조각가 12인 작품세계 탐구

[아이뉴스24 전다윗 기자] 크라운해태제과는 한국 조각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한 K-조각 전문 도서 'K-SCULPTUREⅡ 세계로 가는 K-조각의 미래 1'을 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K-SCULPTUREⅡ 세계로 가는 K-조각의 미래 1. [사진=크라운해태]
K-SCULPTUREⅡ 세계로 가는 K-조각의 미래 1. [사진=크라운해태]

이 책은 K-조각의 세계화를 적극 지원해 온 윤영달 크라운해태 회장이 미술평론가, 대학교수 등 현장에서 활동하는 조각 전문가들과 함께 일간지에 연재한 13편의 글을 모아 만들었다.

글로벌 미술시장을 향한 K-조각의 미래 담론을 담은 'K-SCULPTURE' 두 번째 시리즈로, 한국 조각의 중추를 담당하는 조각가 중 세계 무대에도 충분히 통할 12인을 선정해 작품 세계를 탐구하고 미래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독자들이 더 흥미롭게 책을 읽고 수월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조각 작품들의 생생한 컬러 사진을 시원한 레이아웃으로 배치한 점도 특징이다. 아울러 작가 개인 인터뷰를 별도 챕터로 담아내 이해도를 높였다. 인터뷰 코너의 QR코드를 찍으면 작가가 자신의 작품 세계에 대해 직접 이야기하는 영상을 볼 수 있다.

크라운해태는 한국 조각 미래 세대를 위해 K-SCULPTURE 첫 시리즈인 '한국 조각을 읽는 스물한 개의 시선'에 이어 이 책을 전국 대학교 조각 전공 학생 2000명에게 무료 후원할 계획이다.

K-SCULPTURE 조직위원장인 윤영달 회장은 "세계를 향한 한국 조각의 도약을 위해 만든 책"이라며 "앞으로도 뜨거운 열정과 창의로 K-조각의 지평을 넓혀가는 한국 조각가들이 세계 미술계로 뻗어 나가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전다윗 기자(david@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크라운해태, K조각 우수성 알리는 전문 도서 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