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귀포시, 청소년어울림마당 ‘多, 꿈’ 축제 개최


9/28,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와 (사)서귀포YWCA는 청소년어울림마당 진로·직업 체험의 장을 마련하고자 청소년 ‘多, 꿈’ 축제를 오는 28일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연다.

 ‘多, 꿈’ 축제 포스터 [사진=서귀포시]
‘多, 꿈’ 축제 포스터 [사진=서귀포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진로특강(꿈샘 백수연) △다양한 진로 체험부스와 캠페인 △청소년동아리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꿈쌤 백수연 강사가 진행하는 진로특강은 청소년들의 진로 고민 상담은 물론 각종 고민에 대한 해결방안과 위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또한 다양한 직업에 대한 정보 제공으로 청소년 역량을 증진해 나가고자 최신 트렌드인 릴스 배우기와 드론 체험을 실시한다. 이외에도, 보컬트레이너, 파티시에 체험 등 진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가 진행되는 서귀포시청소년문화의집은 중앙동 공공청사 복합개발사업을 통해 올해 완공됐다. 지난 9월 초 청소년 친화환경 내부 공간 조성 사업과 이전을 마치고 청소년들의 새로운 보금자리로 문을 열었다.

내부 구성으로는 AR 활용 스포츠체험이 가능한 체력단련실, 청소년들이 편히 쉴 수 있는 북카페, 꿈과 끼를 키워나갈 댄스연습실, 노래방, 밴드연습실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 더욱 쾌적한 청소년 공간으로 탈바꿈됐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새로운 곳에서의 시작이니만큼 이번 청소년어울림마당이 청소년들의 새로운 꿈을 더욱더 마음껏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 “우리 청소년 모두가 오늘보다 조금 더 가벼워진 내일을 맞이할 수 있도록 청소년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귀포시, 청소년어울림마당 ‘多, 꿈’ 축제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