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임태희 교육감, “기업서 필요로 하는 인재 기를 수 있도록 직업계고 교육 최선”


12일 경기도상공회의소연합회 초청 특강
‘기업과 학교의 취업 연계 방향’ 주제 강연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경기도상공회의소연합회 초청 특강에 참석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기를 수 있도록 직업계고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2일 안산시 더헤븐리조트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임 교육감과 경기도상공회의소연합회(이하 경상연) 회장 등이 참석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12일 안산시 더헤븐리조트에서 열린 경기도상공회의소연합회 초청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이 자리는 경기도 지역 인재 양성 방안 모색과 도교육청과 경상연의 상호 협력 사항 논의, 도내 기업 애로사항 질의응답 등을 위해 마련했다.

임 교육감은 ‘기업과 학교의 취업 연계 방향’을 주제로 경상연 회장 대상 특강을 진행했다.

임 교육감은 “지역 경제를 이끌고 있는 경상연 회장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세계시장과 경쟁하며 현장에서 노력하는 기업인들을 위해 공공부문이 더욱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교육도 시대가 바뀌고 요구하는 방향에 따라 변화해야 한다”면서 “외부의 변화를 받아들이고 학교 안에 머물렀던 공교육을 확장해 학교 밖으로 교육을 혁신할 수 있도록 경기교육은 힘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임 교육감은 “직업계고가 지역사회와 힘을 모아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을 학생에게 가르칠 수 있도록 재구조화하고자 한다”면서 “기업 협약형 학교나 취·창업 공유학교를 만들어 역량을 갖춘 학생을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임 교육감은 “제대로 된 인재를 기르고자 하는 기업이 있으면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힘을 모아보자”고 당부하면서 “경기교육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 일에 대한 태도를 바르게 갖춘 인재를 기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수원=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임태희 교육감, “기업서 필요로 하는 인재 기를 수 있도록 직업계고 교육 최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