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경산시, 안전한 추석 명절 보내기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9일 10일 양일간 지역 전통시장…안전한 명절을 위한 준비, 우리 모두가 함께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9일과 10일 양일간 ‘안전한 추석 명절 보내기’를 주제로 전통시장(하양공설시장, 경산공설시장) 일대에서 시민과 시장 이용객을 대상으로 민·관 합동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에는 경산시 안전문화운동 추진 경산시협의회, 읍면동 안전협의체 등 단체 회원 150여 명이 참여했다.

윤희란 경산시 부시장이 주민들을 상대로 추석 안전문화운동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사진=경산시]

캠페인은 윤희란 경산부시장을 중심으로 경산시 안전문화운동 추진 경산시협의회, 안전모니터 봉사단, 읍면동 안전협의체, 지역자율방재단 등 7개 단체 회원과 공무원들이 참여, 추석 명절을 맞아 시민들의 안전 의식을 고취하고 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10일 NC아울렛에서 경산공설시장까지 이어진 캠페인에서는 추석 준비를 위해 방문한 시민들에게 ‘생활안전사고 리플렛’, ‘안전 물티슈’ 등을 배부하며 생활안전 수칙과 행동요령을 홍보했다.

경산시 안전문화운동 추진 경산시협의회, 읍면동 안전협의체 등 단체 회원 150여 명이 안전사고 예방캠페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산시]

주요 홍보 내용은 축제·행사장 사고 예방, 안전한 예초기 사용법, 가을 산행 안전수칙 등이 포함돼 시민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었다.

윤희란 경산시부시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사고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고, 행복하고 평안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의 생활 안전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경산시, 안전한 추석 명절 보내기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