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시, "전통시장에서 추석 명절 준비하세요"


13일까지 유관기관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실시
30개 시장 ‘대구로’ 온라인 주문 가능, 3개 시장 묶음배송 장보기 서비스 운영
15개 시장, 국내산 농·축·수산물 구매금액 최대 30% 온누리상품권 환급(1인 2만원 한도)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시장 홍준표)는 추석을 맞아 상인들에게 힘이 되기 위해 전통시장을 찾아 제수용품과 생활용품을 온누리상품권으로 직접 구매하는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속되고 있는 고물가와 고금리로 인한 소비 심리 위축과 온라인 쇼핑의 증가 등 유통환경의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것으로, 오는 13일까지 구·군, 공사·공단 등 유관기관과 함께 실시한다.

대구시청 산격청사 전경 [사진=대구시]
대구시청 산격청사 전경 [사진=대구시]

또 전통시장 이용편의를 위해 29일까지 불로전통시장 등 전통시장 주변도로에 24개소 주차허용구간을 지정, 운영하고, 국내산 농·축산물과 수산물을 대상으로 각각 당일 구매 금액의 최대 3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일주일, 각각 1인 2만원 한도로 최대 4만원까지 환급 가능)해주는 행사도 9일부터 15일까지 7일간 15개 전통시장에서 실시하고 있다.

이 밖에도 소비자의 편의 증진과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해 전통시장의 온라인 주문·배송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또 ‘대구로’ 전통시장관에 입점한 30개 시장, 356개 상점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1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 쿠폰 제공과 더불어 지난달 5일부터 전국 최초 ‘대구로’에서 결제 가능한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으로 사용 시 5% 추가 할인과 15% 특별충전 할인으로 총 20%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대구로 묶음배송 장보시 서비스 포스터  [사진=대구시]
대구로 묶음배송 장보시 서비스 포스터 [사진=대구시]

특히 달서시장, 신매시장, 와룡시장은 추석 차례상을 준비하는 시민들에게 편리한 ‘대구로’ 묶음배송 장보기 서비스를 지역자활센터와 협력해 운영하고 있고 3000원 할인쿠폰 행사 및 배달비 무료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대구로’ 묶음배송 장보기 서비스는 시민들이 ‘대구로’ 전통시장에서 여러 가지 상품을 주문하면 배송 매니저가 한 번에 묶어서 집까지 배송해 주는 서비스로, 점차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상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마련했다”며 “서민경제의 터전인 전통시장이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시, "전통시장에서 추석 명절 준비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