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의성군, 마늘주산지 생산자 교육 개최


재배 조절 위한 경작신고 필요성 및 방법, 생산자 조직 관리, 마늘 재배기술 교육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달 30일 마늘주산지 생산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마늘 재배농가들을 대상으로 마늘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 주관으로 실시한 교육으로 (사)한국마늘연합회 사무국장, 전국마늘생산자협회 사무총장, 신녕농협 영농상담소장이 참석해 적정 재배면적 조절을 위한 경작신고의 필요성 및 방법, 생산자 조직 관리, 마늘 재배기술 등에 대한 교육을 추진했다.

의성군이 마늘주산지 생산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의성군청]
의성군이 마늘주산지 생산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의성군청]

이날 특히, 마늘의 품종별 특성과 파종 전 토양·씨마늘 준비부터 재배 중 비료 및 토양·물 관리, 병해충 방제 등 전반적인 재배 방법과 기계화의 필요성 등 재배기술 교육에 대한 농가들의 반응이 좋았다.

의성읍의 한 농가는 “단순한 이론적인 교육이 아닌 실제 재배 시 활용하고 접목할 수 있는 내용이라 농가들의 집중도도 좋았고 이런 교육이 계속 이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김주수 군수는 “마늘 가격 불안 문제와 재배의 어려움으로 인해 생산농가들이 많이 어려운 상황이다”며 “앞으로도 마늘산업 발전을 위해 생산농가 교육과 신규 정책발굴을 하고 농가들 의견에 귀 기울이는 등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의성군, 마늘주산지 생산자 교육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