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수원, 중소기업 디지털 경쟁력 강화 지원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은 30일 판교 이노비즈협회에서 중소기업들과 '디지털 경쟁력 강화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수원은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공공데이터 활용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지원한다.

30일 한수원이 판교 이노비즈협회에서 중소기업들과 '디지털 경쟁력 강화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수력원자력]
30일 한수원이 판교 이노비즈협회에서 중소기업들과 '디지털 경쟁력 강화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수력원자력]

지원 대상 기업들은 전사적자원관리(ERP) 도입 등 디지털 전환 구축을 통해 운영 효율성 강화와 디지털 역량 확보를 목표로 지원받게 된다.

한수원은 공공데이터 제공을 통해 중소기업이 새로운 시장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 기업들은 맞춤형 컨설팅을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경쟁력 강화 지원을 받는다.

이 사업은 한수원이 2020년부터 진행해온 동반성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해 5개 기업을 지원했던 것에서 올해는 지원 대상을 10개 기업으로 확대했다.

특히, 이 중 5개 기업은 공공데이터의 민간 활용 확대를 위한 신규 비즈니스 창출 지원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기업 규모별 단계적 선발을 통해 80%를 소상공인 및 창업·벤처기업으로 선정하여 기업 생태계 경쟁력 제고와 성장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고순환 한수원 ICT융합처장은 "디지털 시대에 맞춘 경쟁력 확보는 중소기업 성장의 필수 조건"이라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중소기업들이 디지털 전환 및 사업화를 성공적으로 이루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수원, 중소기업 디지털 경쟁력 강화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