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의성군, 고운마을 캠핑장 버스킹 공연 개최


‘노을 별빛 고운마을' 버스킹, 체험활동과 함께 지역 청소년 영어 환경 공간 조성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7일 단촌면 고운마을 캠핑장에서 캠핑장 이용객과 의성군 주민들을 대상으로 ‘노을 별빛 고운마을 버스킹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버스킹은 행복의성센터의 청년 연극단체 살아보기 프로그램 예술익는 마을 사업을 통해 의성군과 인연을 맺은 뮤지컬 배우 김지영(가수명 설란)씨의 재능 기부로 이뤄졌다.

고운마을에서는 버스킹을 찾아온 캠핑객과 주민들에게 바비큐와 와인을 제공했으며 하모니카 연주와 다양한 장르의 곡으로 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하여 관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의성군이 ‘노을 별빛 고운마을 버스킹 공연’을 펼치고 있다. [사진=의성군청]

이날 버스킹 공연은 캠핑객과 주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지역 내 활기찬 문화공간 확산 및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발돋움이 됐다.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고운마을 지윤희 사무장은 “고운마을을 방문하는 모든분들이 낭만 충만한 고운마을에서 행복을 누릴 수 있게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며, 목공 체험 등 여러 가지 지역관광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분들이 참여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운마을에서는 대구시 초등학생과 의성군 단촌초등학생 60여 명이 함께하는 영어 캠프를 진행하고 있으며 단촌면 뿐만 아니라 단밀면과 구천면에서도 캠프에 참여해 의성군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활동 속에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고운마을에서 진행하고 있는 영어 캠프는 대도시와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아이들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의의가 있다. 고운마을은 현재 진행하고 있는 영어캠프를 기반으로 오는 10월 학부모와 학생들이 함께하는 문화공연 ‘영어연극 스피치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의성군, 고운마을 캠핑장 버스킹 공연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