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동구청, 대학생 행정인턴 간담회 개최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은 21일 동구청에서 근무하는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구정 발전을 위한 지역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및 대학생 행정인턴들이 한달동안 근무하면서 느낀 소감을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동구청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들이 간담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구청]

행정인턴들은 특히 제안의 실현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부서에서 근무하는 직원들로 구성된 동구청 학습동아리와 아이디어에 관해 머리를 맞대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점 검색 사이트 개발, 공유 킥보드 보관소 설치 등 동구를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들을 발표했다.

한편 동구청은 지역 대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와 구정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대학생 행정인턴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여름방학에는 총 11명의 대학생 행정인턴을 채용했고 이들은 지난달 22일부터 1개월간 구청, 행정복지센터 등 9개 부서에서 근무했다.

대학생 행정인턴들이 간담회를 갖고 있다. [사진=동구청]

윤석준 동구청장은 “청년 취업난이 심각한 상황에서 이번 행정인턴 근무가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구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을 것이다. 앞으로도 동구 발전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동구청, 대학생 행정인턴 간담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