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성주군, 달리는 예술트럭 아르뜨(ART) 행사 열려


경북문화재단의 예술트럭을 통한 문화예술 공연 체험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지난 19일 성주군 선남면 취곡2리에서 ‘달리는 예술트럭 아르뜨(ART)’의 행사가 열렸다고 20일 밝혔다.

경북문화재단에서 주관한 이날 “달리는 예술트럭 아르뜨(ART)”는 도내 문화소외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예술트럭을 통해 문화예술공연·체험을 진행해 주민들의 문화격차를 해소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성주군 선남면 취곡2리가 선정,진행됐다.

19일 성주군 선남면 취곡2리에서 ‘달리는 예술트럭 아르뜨(ART)’ 행사가 열리고 있다. [사진=성주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키오스크 교육과 에코백 꾸미기를 시작된 이번 행사는 신명나는 가수 공연에 주민들의 장기자랑, 노래자랑까지 이어져 마을에 활기가 넘치고 주민들에게 흥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이·미용 서비스도 제공되어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흥겨운 무대를 함께 즐긴 이병환 성주군수는 주민들이 큰 이동없이 문화공연을 접할 수 있도록 행사를 진행한 경북문화재단 관계자에게 감사를 표하며 “예술트럭을 통해 문화 활동을 즐길 기회가 적었던 주민들이 문화를 향유할 수 있어서 기쁘다. 성주에서도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통해 주민들의 문화향유권을 확대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주군 선남면 취곡2리에서 열린 ‘달리는 예술트럭 아르뜨(ART)’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주군]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주군, 달리는 예술트럭 아르뜨(ART) 행사 열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