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북구, 광복79주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북구 동화훼밀리타운 전 세대에 펄럭이는 감동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북구 동화훼밀리타운 아파트 전세대에 태극기가 휘날리고 있다. 한국자유총연맹 대구북구지회(회장 최용원)가 13일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하면서다.

자유총연맹 북구지회는 이날 광복절 태극기 달기 시범 아파트로 선정된 북구 동화훼밀리타운아파트 451세대에 태극기를 배부하고 입주민 전 세대가 광복79주년을 맞아 가정마다 태극기를 게양하고 나라사랑을 실천하는 기념식을 가졌다.

13일 대구 북구 하늘정원어린이집과 아인슈타인어린이집 원생들이 ‘태극기’노래에 맞춰 손태극기를 흔들고 있다. [사진=북구청]

지회는 10일간 적극적인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이날 기념식은 동화훼밀리타운 전세대가 태극기 달기에 동참, 이뤄 낸 결과를 축하하는 자리로 하늘정원어린이집과 아인슈타인어린이집 원생들이 ‘태극기’노래에 맞춰 손태극기를 휘날리며 퍼포먼스를 펼쳤다.

주민들은 손도장을 찍어 하나되는 마음으로 다 함께 태극기를 완성했고 전 세대가 게양에 동참함에 따라 광복절 전 세대 태극기 달기 운동 시범아파트 인증패가 전달됐고 광복절 태극기 게양률을 높이는데 크게 이바지했다.

전태인 입주자대표 회장은 “태극기가 전 세대에 휘날리면서 주민간 결속력도 더 단단해지고, 태극기로 인해 광복절 나라사랑을 다 함께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무척 기쁘다”고 했다.

최용원 북구지회 회장은 “광복 79주년을 맞아 전개한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이 주민들에게 광복의 참뜻을 새기고 그날의 벅찬 감동과 순국선열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13일 대구 북구 하늘정원어린이집과 아인슈타인어린이집 원생들이 ‘태극기’노래에 맞춰 손태극기를 흔드는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사진=북구청]

배광식 북구청장은“솔선수범해 태극기 게양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준 동화훼밀리타운 입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국경일 각 가정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분위기가 조성되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이 널리 퍼져 나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광복절 나라사랑 전 세대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를 희망하는 아파트는 매년 7월초 한국자유총연맹 대구북구지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북구, 광복79주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