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이천시는 ‘2024년 이천시 사회조사’ 조사요원을 모집한다.
사회조사 요원 모집인원은 조사원 17명을 비롯해 조사관리자 4명으로 모두 21명이다.
신청자격은 이천시에 거주하는 만18세 이상의 시민으로, 조사에 전념할 수 있고, 응답자와 소통 등 조사업무 수행이 원활한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사회조사 또는 대규모 통계조사 유경험자, 저소득층 및 다자녀 가구에는 채용 시 가점이 부여된다.
신청방법은 지난 29일부터 8월 6일까지 이천시 정보통신담당관실을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이메일 접수도 가능하다. 조사원은 최종 합격자, 조사관리자는 1차 서류 합격자에 한해 8월 9일에 개별 통보되며 조사관리자는 이후 면접이 진행된다.
조사방법은 관내 810 표본가구 내 15세 이상 가구주 및 가구원을 대상으로 하여 △가구·가족 △환경 △보건의료 △안전 등 경기도 40개 항목과 이천시 10개 항목 등 총 50개 항목을 가구방문 면접조사와 비대면 자기기입식조사 및 인터넷조사를 통해 진행하게 된다.
이에 시는 조사 종료 후 사회조사 결과를 분석하여 오는 12월 분석결과를 공표하고 내년 4월 중 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사회조사요원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사회조사는 주민들의 삶의 질과 관련된 사회적 관심사를 파악하여 정책수립에 활용하기 위한 중요한 조사”라며 “투철한 책임감을 가지고 사회조사에 임할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천=이윤 기자(uno29@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