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성남시, 고등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식…지역주민 편의성 ↑


3층 고등도서관 개관...어린이·가족 열람실, 수유실 등 갖춰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 성남시는 지난 24일 수정구 고등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에서 신상진 시장과 이덕수 성남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유관단체,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등동 행정복지센터·고등도서관 개청식을 개최했다.

개청식에서 신 시장은 “앞으로 새롭게 신축된 고등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다양한 주민자치 프로그램과 더 편리한 행정민원 서비스를 통해 주민의 편익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난 24일 열린 성남시 고등동행정복지센터 개청식에서 신상진 시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축하떡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성남시]

성남시는 2019년 8월 성남고등공공주택지구 입주가 시작됨에 따라 급증하는 행정수요 대응 및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위해 2021년 8월부터 청사 신축을 시작했다.

총 22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고등동 584번지에 부지면적 2000㎡, 지하 2층, 지상 3층, 연면적 4,842㎡ 규모로 신축했다.

민원실 외에 프로그램실, 강당, 회의실 등 지역주민들을 위한 주민자치센터 공간과 차량 46대 규모의 주차장이 새로 들어섰다.

또 청사 3층에 새롭게 개관한 고등도서관은 어린이·가족열람실, 종합자료실, 수유실을 갖춘 개방형 도서관으로 전 세대가 함께 소통하며 독서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성남시 고등동 행정복지센터 전경. [사진=성남시]
/성남=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남시, 고등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식…지역주민 편의성 ↑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