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새로운 시각에서 경산의 자연환경 및 도시이미지 등 다양한 가치와 매력을 담은 '2024 경산시 숏폼 공모전'의 수상작을 23일 발표했다.
지난 3월 29일부터 6월 14일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경산 그리고 관광, 문화, 축제, 먹거리, 일상 등 다양한 주제를 활용해 경산시를 배경으로 웃음과 감동을 담은 영상, 총 64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시는 접수된 64편의 작품 중 영상·홍보 등 콘텐츠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를 거쳐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4편, 입선 5편 등 총 13편의 작품을 선정했다.
선정 결과는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및 경산시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상자에게는 개별 통지된다.
또 출품자의 창의적인 기획과 개성이 돋보인 이번 수상작은 관광객의 유입을 늘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경산시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경산을 홍보할 숏폼 영상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경산시 관계자는 “경산시에 관심을 갖고 이번 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등을 경산시 홍보에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