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평택교육지원청, 평택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내 단설유치원 설립 추진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평택교육지원청은 평택 브레인시티 내 최초의 공립 단설유치원인 (가칭)도일1유치원(이하 도일1유)을 2027년 9월 개원 목표로 신설 추진한다.

지난 11일 개최한 평택교육지원청 학교설립계획심의위원회(이하 위원회)에서 (가칭)도일1유는 공동주택 입주 시기에 따른 취원 대상 유아수, 분산배치 가능 여부 등 유아배치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개원의 시급성이 인정되어 ‘적정’ 의결되어 심의를 통과하였고, 8월 개최되는 경기도교육재정투자심사에서 설립이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평택 브레인시티 내 첫 번째 공립 단설유치원으로 4,150㎡ 면적에 17학급, 320명 정원 규모로 신설될 계획이며, 브레인시티에 원활한 유아교육을 위한 인프라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위원회에서는 고덕국제화계획지구 내 개원 예정인 (가칭)고덕1유치원(이하 고덕1유)의 개원 시기를 당초 계획한 2024년 9월에서 2025년 3월로 조정할 것을 의결했다.

(가칭)고덕1유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부지 조성 과정에서 폐토가 발견되어 공사를 중지하고, 안전한 학습권 보장을 위해 6개월간 철저한 반출 처리 및 정화작업을 실시하였으며, 이에 따른 유치원 신설에 필요한 공사 기간 부족으로 부득이 개원을 내년 3월로 조정 결정하였다고 밝혔다.

(가칭)도일유치원 위치도 [사진=평택교육지원청]
(가칭)도일유치원 위치도 [사진=평택교육지원청]

개원이 연기된 기간 동안 발생 되는 취원 대상 유아는 (가칭)고덕1유와 인접해 있는 율포초병설유치원(‘23년 9월 개원), 2024년 9월 개원 예정인 해창초병설유치원, 민세초병설유치원 등 인근 유치원으로 배치할 계획이다.

정일영 기획경영과장은 “(가칭)도일1유치원의 2027년 9월 개원을 추진하고, (가칭)고덕1유치원도 유아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하여 학부모님들이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유치원으로 차질 없이 개원을 준비하겠다.”고 했다.

(가)고덕1유치원 조감도 [사진=평택교육지원청]
(가)고덕1유치원 조감도 [사진=평택교육지원청]

/평택=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평택교육지원청, 평택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내 단설유치원 설립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