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시의회 9대 후반기 의장단 구성...의장에 조원휘 의원


제1부의장 송대윤- 제2부의장 황경아 의원... 15일 상임위원장 선거

[아이뉴스24 강일 기자] 대전시의회 9대 후반기 의장으로 조원휘 의원(유성3·국민의힘)이 선출됐다. 또 1부의장에 송대윤 의원(유성2·더불어민주당)이, 2부의장에 황경아 의원(비례·국민의힘)이 각각 당선됐다.

대전시의회는 10일 제280회 임시회 2차본회의를 열고 의장단 선거를 실시, 결선투표에서 15표를 얻은 조원휘 의원(유성3·국민의힘)을 의장으로 선출했다. 이날 재적의원 22명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실시된 1-2차 투표에서 과반이상을 획득한 의원이 없어 조 의원과 박주화의원(중구1·국민의힘)이 결선투표를 벌여 조 의원이 의장으로 당선됐다.

대전시의회는 10일 본회의를 열고 조원휘 의장 등 의장단을 선출했다 [사진=강일 기자]
대전시의회는 10일 본회의를 열고 조원휘 의장 등 의장단을 선출했다 [사진=강일 기자]

이어 진행된 부의장 선거에선 송대윤·이한영·황경아 의원 등 3명의 의원이 후보에 올라, 1차 투표에서 송대윤 의원이 13표로 과반이상을 얻어 1부의장에 선출됐으며, 이어진 2차투표에선 황경아 의원이 12표를 얻어 2부의장에 당선됐다.

한편 의장선거에 앞서 송인석 의원은 의장 후보에서 자진사퇴했으며, 박종선 의원은 정견발표와 함께 의장후보 사퇴를 밝혀 조원휘·박주화·이병철·이재경 의원 등 4명이 의장 도전에 나섰다.

조원휘 의장은 당선 소감에서 “의장에 당선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어렵게 의장에 당선된 만큼 잘하겠다”면서 “새로운 의회 변화된 의회를 여러분과함께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대전시의회는 오는 12일 제3차 본회의를 열고 상임위원을 선임한후 15일 제4차 본회의에서 상임위원회별 위원장 선거를 실시한다. 또 17일엔 운영위원장 선거가 예정돼 있다.

/대전=강일 기자(ki005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시의회 9대 후반기 의장단 구성...의장에 조원휘 의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