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테크노파크, 스타기업 대상 ESG경영 혁신 아카데미 개최


스타기업 ESG경영 혁신 역량 향상 및 수출 규제 대응 강화 목적
엘앤에프, ESG경영 우수사례 발표 통해 지역기업의 ESG 실무역량 제고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테크노파크(도건우 원장, 이하 ‘대구TP’)는 10일 대구스포츠산업지원센터에서 ESG경영체계 도입을 준비하는 스타기업 25社를 대상으로 ‘ESG경영 혁신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2024년 대구시 스타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펼쳐진 이날 행사는 스타기업의 ESG경영 주치의 역할을 맡고 있는 기술‧경영 전문위원이자 ‘이에스지인’ 김희락 대표가 ESG경영 기초 이해 및 중소기업이 직면한 ESG 공급망 이슈 및 대응 방안을 주제로 특강이 펼쳐졌다.

대구테크노파크의 스타기업 25社를 대상으로한 ‘ESG경영 혁신 아카데미’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테크노파크]

이어 엘앤에프 박원영 팀장이 ESG경영체계 도입에 있어서 중소기업에서 염두해야 할 실무와 적용 우수 사례에 대해 발표했다.

또 ESG경영 전문컨설팅사인 나이스평가정보, 아이엠뱅크, 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가 참석해 ESG경영 시스템 도입 및 고도화 관련 기업 1대1 맞춤 상담을 진행, 스타기업들의 호응을 얻었다.

대구TP는 이번 행사를 통해 ESG 규제 도입 국가를 대상으로 수출을 진행하고 있거나, 해외 수출을 준비하고 있는 스타기업들이 공급망 이슈 관련 대응 전략을 세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도건우 대구TP 원장은 “대구 스타기업은 지역산업을 견인하는 선두그룹이다. 선두그룹에서 우선적으로 지속 가능한 경영체계가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전략과 노하우 제공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갖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TP는 2022년부터 대구 스타기업 및 지역 중소기업들이 ESG경영을 도입해 수출 규제 관련 이슈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고 올해도 스타기업을 중심으로 ESG 상생협력 프로젝트 및 그린 시제품제작 등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가고 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테크노파크, 스타기업 대상 ESG경영 혁신 아카데미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