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천소방서, 재가(在家) 중증장애인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 운영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이천소방서는 지난 4일 설성면 위치한 재가 중증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천시에 거주 중인 재가 장애인의 신청을 받아 가정을 방문하여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등 안전사각 지대 해소 및 적절한 소방안전교육을 받지 못하는 장애인들에게 체험을 통한 안전의식 함양과 재난 상황 속 올바른 행동요령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소화기‧투척용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화재 발생 시 대피방법 △안전매뉴얼 자료 배부 및 119다매체 신고 방법 등이다.

조천묵 소방서장은 “장애인을 포함한 취약계층에 지속적인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해 안전의식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당부했다.

또한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 희망자 26명을 받아 소속 사회복지사(조영건, 최수지)와 동행하여 장애인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4일 이천소방대원이 설성면 위치한 재가 중증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이천소방서]
/이천=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천소방서, 재가(在家) 중증장애인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