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의성군지사협,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 245세트 전달


저소득층의 폭염 피해 예방...인견이불, 쿨스카프, 벌레퇴치세트 구성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배광우, 공공위원장 김주수)는 지난 4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사업인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을 통해 폭염에 취약한 245가구에게 여름나기 물품을 전달했다.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사업’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경북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무더위에 취약한 저소득층의 폭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기획, 추진해 키트는 인견이불, 쿨스카프, 벌레퇴치세트, 미숫가루 등 여름 나기 필수품으로 구성되었다.

의성군지사협이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 245세트 전달하고 있다. [사진=의성군청]
의성군지사협이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 245세트 전달하고 있다. [사진=의성군청]

물품은 읍면 협의체를 통해 각 가정으로 방문 전달하며, 대상자의 안부 확인은 물론, 여름철 폭염대응을 위한 행동요령 등도 함께 안내해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돕는다.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여름을 맞아 폭염에 취약한 분들에게 관심을 갖고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돕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폭염 속 취약계층이 더 안전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주민 모두가 행복한 의성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의성군지사협,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 245세트 전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