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도시개발공사, 혁신과제 발굴 위한 ‘DUDC 혁신 워킹그룹’ 운영


2·3년차 젊은 실무자들의 혁신문화 조성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도시개발공사(사장 정명섭)는 지난 4일 ‘DUDC 혁신 워킹그룹’ 워크숍을 개최했다.

‘DUDC 혁신 워킹그룹’은 대구도시개발공사 직원들이 모여 관행을 타파하고 능동적으로 혁신과제를 발굴하는 실행조직이다. 입사 2∼3년차 젊은 실무자들이 앞장서서 사내 칸막이 문화를 해소하고 서로에 대한 이해도를 형성해 혁신 문화를 조성한다.

대구도시개발공사 직원들이 정명섭 사장(가운데)과 ‘DUDC 혁신 워킹그룹’ 워크숍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도시개발공사]
대구도시개발공사 직원들이 정명섭 사장(가운데)과 ‘DUDC 혁신 워킹그룹’ 워크숍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도시개발공사]

지난해 DUDC 혁신 워킹그룹은 ‘집중근무제 도입’, ‘준공 사업지구 환경개선’, ‘법인카드 처리 전산화’, ‘청년매입주택 비흡연동 운영’의 4가지 과제를 발굴, 수행한 바 있다.

올해는 ESG 경영 확산을 위해 일하는 방식 개선 및 미래세대, 인구감소, 기후변화 대응을 주제로 혁신과제를 발굴, 추진할 계획이다.

워킹그룹은 브레인스토밍 방식의 운영회의로 과제를 발굴하며, 전문가 초빙 강의, 대한민국 정부박람회 견학 등을 통해 구성원들의 혁신 이해도 상승을 도울 예정이다. 또 혁신 우수기관 방문, 교육 지원 등의 인센티브로 구성원의 적극적인 참여도 유도한다.

정명섭 대구도시개발공사 사장은 “DUDC 혁신 워킹그룹은 우리 공사의 변화를 담당할 중요한 한 축이다”라며 “구성원들이 능동적으로 혁신을 주도하는 조직 문화를 확립해 대구의 미래를 만들어 가는 시민의 공기업으로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도시개발공사, 혁신과제 발굴 위한 ‘DUDC 혁신 워킹그룹’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