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의성군, 늘식산업 기업 팸투어·교육 개최


늘식기반 스마트 푸트테크 양성(의성마늘+외식산업)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일 의성복합가공센터와 6차산업 복합체험센터에서 늘식테크에 참여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제1차 늘식 기업 상생 팸투어’와 ‘늘식 푸드테크 교육 공개강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의성군과 대구 수성구의 초광역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기업 간 제조와 서비스 연계를 활성화하고, 이에 맞는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되었다.

의성군이 늘식산업을 위한 기업 팸투어 및 교육을 펼치고 있다. [사진=의성군청]
의성군이 늘식산업을 위한 기업 팸투어 및 교육을 펼치고 있다. [사진=의성군청]

행사에 참여한 늘식기업들은 팸투어 일정으로 의성복합가공센터와 제조와 서비스를 연계해 공동물류시스템을 운영하는 우일농산영농조합법인을 견학했으며, 늘식사업 1차 연도 수혜기업인 다모와 의성굿웨이 외 의성 관내 기업 4개소의 전시 제품 또한 둘러보았다.

푸드테크 교육으로 사단법인 월드애그리비전 황화석 이사장이 ‘푸드테크 중심 한국의 6차 산업’이라는 주제의 이론 강의를 했으며, 이어진 실습강의에서는 의성군 청년 기업인 레스큐협동조합에서 준비한 의성마늘을 활용한 음식 만들기가 진행되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기업 팸투어와 교육이 늘식사업에 참여하는 기업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정보교류에 도움이 되리라고 본다”며 “앞으로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는데 의성마늘이 꼭 활용될 수 있도록 식품개발에 힘써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의성군, 늘식산업 기업 팸투어·교육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