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크루트, 양재동서 '2024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 주관 운영


한국수자원공사 등 우수 환경산업 관련 기업 50여개사 참여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인크루트가 환경 관련 기업에 입사를 꿈꾸는 구직자들을 위한 일자리 박람회를 주관한다.

'2024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 안내 포스터. [사진=인크루트]
'2024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 안내 포스터. [사진=인크루트]

인크루트는 3일 한국환경산업협회와 공동 주관하고 환경부가 주최하는 '2024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 1전시장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공단, 포스코이앤씨, 리뉴어스주식회사 등 우수 환경산업 관련 대표 공공기관 및 기업 50여 개사가 참여한다. 현재 홈페이지상에 채용 공고를 등록한 기업 및 기관들의 경우 박람회 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 지원도 가능하다.

아울러 이번 박람회에서 인크루트는 △기업의 직무 및 채용정보를 알 수 있는 '기업 멘토링 상담' △현장에서 즉시 채용까지 이어질 수 있는 '현장 채용존'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구직자들이 박람회에서 유익한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서울물재생시설공단, 유네스코물안보국제연구교육센터 등 환경 공공기관과 환경 기업이 참여해 진행하는 채용 설명회를 비롯해 환경수출 인사담당자들이 실무와 환경 수출에 대한 토크콘서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 이번 행사에는 환경 관련 체험을 할 수 있는 환경서바이벌존과 에코체험존도 마련됐다. '환경서바이벌'에는 △자가발전자전거 체험 △환경 OX퀴즈 △환경가로세로 낱말퀴즈 △분리수거 던지기 이벤트를 체험해 볼 수 있다. 또 '에코체험존'에서는 친환경 제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한정규 인크루트 취업지원본부장은 "환경 산업 관련 공공기관과 기업에 입사하고 싶은 구직자라면 '2024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통해 취업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크루트, 양재동서 '2024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 주관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