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교사! 이제는 교육과정 개발자~


제주도교육청, 고시 외 과목 개발 이해 100명 연수 실시
학생 요구와 학교 특색에 맞는 새로운 과목 운영 가능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달 28일 제주 도내 중⋅고등학교 신청 교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고시 외 과목 개발의 이해’를 주제로 연수를 운영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고시 외 과목 개발의 이해’ 연수 [사진=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고시 외 과목 개발의 이해’ 연수 [사진=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사회적 변화와 요구인 교사 교육과정이 강조됨에 따라, 고시 외 과목 개발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학교교육과정의 분권화와 자율화 실현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호재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박사가 주제 강연자로 나섰다.

고시 외 과목은 국가 교육과정에 제시된 과목 외에, 학생의 요구와 학교 특색에 맞는 새로운 과목으로 교사의 전문적 판단하에 개발되고 교육감의 승인을 거쳐 학교교육과정에 편성하여 운영될 수 있다.

제주도교육청은 교사의 교육과정 문해력 향상 및 전문성 신장을 위해 연수 운영과 고시 외 과목 문서 체제 작성 방법 도움 자료를 만들어 제공했다.

강승민 제주도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교사, 학생, 학부모 간 상호작용을 통해 주어진 교육과정에서 만들어 가는 학교 교육과정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교사는 교육과정의 전달자를 넘어 개발자로 전환되어야 하는 시점”이라며, “교사 교육과정의 전문성을 높여 제주 학생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지역과 학생의 실정에 맞는 학교 교육과정이 개발될 수 있도록 후속 지원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교사! 이제는 교육과정 개발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