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립치의학연구원 천안 설립 촉구”…100만명 서명운동 돌입


천안시, 충남도와 함께 범도민 서명운동

[아이뉴스24 정종윤 기자] 충남 천안시가 대통령 지역공약인 '국립치의학연구원 천안 설립'의 신속한 이행을 촉구하기 위해 서명운동을 실시한다.

2일 천안시에 따르면 시는 충남도와 함께 오는 9월까지 범도민 100만명을 목표한 서명운동에 나선다.

당초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은 천안시와 충남도가 근거 법안을 마련했음에도 불구하고, 정부가 설립 지역을 명시하지 않아 유치 경쟁으로 인한 지역 갈등이 초래되고 있다.

국립치의학연구원 충남 천안설립 서명 운동 홍보문  [사진=천안시]
국립치의학연구원 충남 천안설립 서명 운동 홍보문 [사진=천안시]

천안시는 도민 의지를 결집하고자 100만명 목표 달성을 위해 온·오프라인 서명운동을 병행한다.

공무원과 관계기관, 민간단체, 대학, 출향인 등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홍보와 함께 지하철역·기차역·터미널·행정복지센터 등에서 서명운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도와 시군 누리집 정보무늬(QR코드) 등을 통한 온라인 서명운동도 동시에 실시한다.

시와 충남도는 보건복지부의 연구원 설립 타당성·기본계획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발표 전 충남도민 100만명의 의지가 담긴 서명부를 전달할 계획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전국 공모는 불필요한 논란과 행정력 낭비를 초래할 수 있다"며 "국립치의학연구원이 천안에 설립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의 참여와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근거 법안인 보건의료기술진흥법 일부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했으며, 국비 2억원이 치의학연구원 설립 타당성·기본계획 연구용역비로 반영됐다.

/천안=정종윤 기자(jy007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립치의학연구원 천안 설립 촉구”…100만명 서명운동 돌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