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전중구, 19일까지 ’SNS 서포터즈 모집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시 중구가 오는 19일까지 중구의 소식과 매력을 전할 2기 소셜미디어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포터즈는 중구의 정책·사업정보·관광·문화 등을 취재해 SNS콘텐츠(취재기사, 사진·영상)를 제작해 중구 공식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 게시하는 홍보 역할을 수행한다.

2기 서포터즈는 블로그 10명, 사진 4명, 영상 6명 등 모두 20명 내외로 구성되며, 올해 9월 1일부터 1년간 활동한다.

제2기 SNS 서포터즈 모집 홍보 안내문[사진=대전중구]
제2기 SNS 서포터즈 모집 홍보 안내문[사진=대전중구]

서포터즈 활동 기간 중 역량에 따라 원고료 지급, 역량 강화 교육, 우수활동자 유공 표창 등의 혜택을 제공받으며, 구는 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블로그·사진 분야의 월 최대 원고료를 상향하고, 추가 원고료도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2024년 1월 1일 기준 만 19세 이상인 대전·세종·충청지역 거주자 또는 대전 소재 직장인·대학생 등으로 △평소 대전중구 구정에 이해와 관심이 많은 자 △양질의 원고 작성과 적극적인 취재 활동, 대면행사 참석이 가능한 자 △사진·영상 촬영을 즐기거나 전공한 자 △블로그·SNS 활용이 능숙한 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최근 SNS를 활용한 주민과의 적극적인 홍보와 소통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는 지난 2023년부터 중구 제1기 소셜미디어 서포터즈를 모집·운영해 중구의 관광 분야, 먹거리, 사업 소개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활발한 대외 소통·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중구청 기획홍보실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전중구, 19일까지 ’SNS 서포터즈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