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 의료관광 비즈니스센터 개소…한국관광공사 협업 운영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전국 지자체 중 처음으로 ‘부산의료관광 비즈니스센터’를 개소했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웰니스·의료관광 융복합 클러스터’ 공모 선정을 통해 조성된 ‘부산의료관광 비즈니스센터’는 부산경제진흥원 내 3층에 자리했다.

센터는 시와 관광공사가 협업 모델을 구축해 운영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부산광역시 관계자들이 부산의료관광 비즈니스센터 개소식에서 현판을 공개하고 있다. [사진=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 관계자들이 부산의료관광 비즈니스센터 개소식에서 현판을 공개하고 있다. [사진=부산광역시]

센터에서는 △유치기관 관리 및 홍보 △비즈니스 미팅(B2B·기업 간 거래) 지원 △찾아가는 의료관광 홍보 이벤트(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유관기관 의료관광 대외업무 지원 등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센터 기능 활성화를 위해 △유치기관 실태조사 △홍보용 콘텐츠 발굴 △기업 간 거래(B2B) 체계 구축 등의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시와 한국관광공사는 부산의료관광 유치기관 현장답사를 추진하는 등 상호 교류 및 이해도를 기반으로 의료관광 홍보와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박근록 부산광역시 관광마이스국장은 “부산의료관광 비즈니스센터가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부산의료관광 업계의 국내외 비즈니스 교류를 강화해 '글로벌 웰니스·의료관광 허브도시'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 의료관광 비즈니스센터 개소…한국관광공사 협업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