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달성군, 국가산단2호근린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내달 2일…무더운 여름 날려요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여름철 무더위를 날려줄 도심 속 휴식 공간을 위해 구지면 소재 국가산단2호근린공원 내 어린이 물놀이장을 오는 7월 2일 개장한다고 26일 전했다.

물놀이장은 8월 31일까지 두 달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과 우천 시를 제외한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하고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지난해 문을 연 여름철 무더위 날려줄 국가산단2호근린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전경 [사진=달성군]
지난해 문을 연 여름철 무더위 날려줄 국가산단2호근린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전경 [사진=달성군]

물놀이장 안전 및 수질관리를 위해 달성군은 관리인 및 안전요원 3인 이상을 상시 배치하고, 청결한 수질 유지를 위해 매일 상수도를 이용한 직수로 담수할 계획이다.

또 월 2회 수질검사와 수시로 여과·자외선 소독을 실시하고, 개장 전·후로 매일 청소하여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이번에 운영하는 568㎡ 규모의 물놀이장에는 물놀이형 조합놀이대 1대와 버켓형·분사형 물놀이시설 4대가 설치, 물놀이장을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시원하고 재미있는 여름철 놀이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어린이들이 더운 여름철 무더위를 극복하고 즐겁게 놀 수 있는 물놀이장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아이들과 부모들이 안심하고 놀 수 있도록 안전과 위생을 최우선으로 두고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성군, 국가산단2호근린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