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울릉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 운영


친구야 같이 학교 가자!

[아이뉴스24 이상주 기자] 경북 울릉교육지원청 Wee센터는 2024학년도 6월을 학업중단 예방의 날로 선정해 6월 한 달 동안 관내 4개 초등학교에서 매주 수요일마다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대상은 울릉초등학교, 저동초등학교, 천부초등학교, 남양초등학교 전교생으로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아침맞이 캠페인을 실시했다.

26일 울릉 Wee센터가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울릉교육지원청]
26일 울릉 Wee센터가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울릉교육지원청]

이번 캠페인은 증가하고 있는 초등학생의 학업중단을 예방하고자 준비됐으며, 등교하는 학생들이 하이파이브, 손가락 하트, 배꼽인사, 주먹 인사 중 선택한 인사 방법으로 선생님, 친구들과 인사해 보는 활동이다.

캠페인에서는 울릉 Wee센터에서 준비한 간식과 학업중단 예방을 위해 제작된 타포린 가방을 전달하고, 올해 Wee센터에서 처음 시도하는 Wee센터 쿠폰을 배부하여 상담 활동에 관한 적극적 참여를 도모했다.

6월 마지막으로 캠페인이 실시된 울릉초등학교의 경우 울릉 경찰서와 연계해 진행됐다.

김진규 울릉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을 통해 학업중단 숙려제 프로그램에 대해 이해해 보며, 한 명도 낙오하지 않고 함께 졸업하자는 의지를 다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구=이상주 기자(lsj3696ls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울릉교육지원청 Wee센터,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