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북구 보건소, 하절기 23개동 방역 돌입


26일 2024년 동 방역소독사업 발대식 개최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북구보건소(소장 이영숙)가 26일 23개 동 방역담당 공무원 및 방역소독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동 방역소독사업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하절기 동 방역에 돌입했다.

이날 발대식은 철저한 방역을 위한 결의 다짐 선서, 방역약품 취급요령 및 효과적인 방제를 위한 실무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대구 북구 동 방역소독 사업발대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북구청]
대구 북구 동 방역소독 사업발대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북구청]

이번 동 방역소독사업은 7~8월 두 달간 실시되며, 방역 차량 진입이어려운 좁은 골목, 불결지, 모기 서식지 등을 중심으로 집중 방역 활동을 펼치게 된다. 또, 매월 둘째, 넷째 주 수요일은 보건소와 일제 합동 방역을 실시함으로써 방역의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앞서 북구보건소는 해충으로부터 감염병 발생을 막고, 주민 불편 사항을 즉각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연중 방역에 힘쓰고 있다.

지난 2월부터 방역취약지역(하수구, 물웅덩이 등)에 유충구제를 실시하고, 4월에는 4개 방역반을 편성해 잔류분무소독과 병행했고 6월부터는 야간에 연무소독을 추진하고 있다.

이영숙 보건소장은 “최근 지구온난화로 인해 모기 등의 해충이 주민생활에 큰 지장을 초래하고 있어 하절기 집중 방역을 통해 주민들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북구 보건소, 하절기 23개동 방역 돌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