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의성군, 의성문화원 실내정원 조성 완료


바이오리움 1개소, 수직정원 4개소, 수평정원 3개소 조성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밀폐된 실내공간의 미세먼지 저감, 공기질 개선 효과, 녹색생활공간 확보로 공공시설을 이용하는 군민에게 쾌적한 실내환경을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숲 실내정원 조성사업’을 공공시설물인 의성문화원에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의성문화원 실내정원사업은 산림청 국비 보조사업으로 경북도 내 유일하게 선정되어 5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바이오리움 1개소, 수직정원 4개소, 수평정원 3개소를 조성하였으며 공기정화식물 49종, 총 3472본을 심었다.

의성군이 ‘생활밀착형 숲 실내정원 조성사업’을 의성문화원에 꾸며 긱광받고 있다. [사진=의성군청]
의성군이 ‘생활밀착형 숲 실내정원 조성사업’을 의성문화원에 꾸며 긱광받고 있다. [사진=의성군청]

의성군을 대표하는 국보 제77호 문화재인 탑리리 오층석탑과 금성산, 금성면 고분군을 수직정원에 형상화했으며, 의성군 제1호 명장인 최해완 도예작가의 ‘마늘밭’ 작품을 모티브로 해 수직벽면 프레임을 협업 제작해 의성군의 소중한 역사와 문화자산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군은 2022년부터 실내공간이라는 공간 특성과 안전성, 경관성, 유지관리성, 이용객 동선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의성펫월드, 조문국박물관, 의성군보건소, 의성문화원 총 4곳에 실내정원을 조성해 왔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실내정원 조성으로 녹색생활공간을 확충함으로써 실내공간이라는 삭막한 이미지 개선은 물론 공공시설의 정주 환경과 실내 공기질이 함께 개선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의성군, 의성문화원 실내정원 조성 완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