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귀포in정, 3분기 입점업체 공개모집


6/19~7/5 접수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가 운영하는 공식 온라인몰 ‘서귀포in정’이 오는 19일부터 내달 5일까지 2024년 3분기 입점업체를 공개 모집한다.

서귀포시 농가에세 재배하고 있는 샤인머스켓 [사진=서귀포시]
서귀포시 농가에세 재배하고 있는 샤인머스켓 [사진=서귀포시]

 

입점 대상은 제주특별자치도 내 생산된 농수축산물 및 가공제품이다. 단 감귤류, 마늘, 망고 등 서귀포시가 주산지인 농산물은 서귀포시 업체(농가)로 제한한다.

 

주요품목의 세부 입점 기준을 살펴보면, 하우스감귤과 황금향은 당도 12°Bx 이상, 산도 1.1% 이하로 하며, 애플망고는 16°Bx 이상, 샤인머스캣은 18°Bx 이상을 기준으로 한다.

 

또한, 고품질 감귤 농가의 직거래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감귤류의 입점대상은 농업인(농업경영체 등록된 본인 생산품)과 관내 농․감협으로 한정한다. 일반 유통상인이 판매하는 매취상품은 입점할 수 없다.

 

수·축산물과 가공식품은 △제주 우수품질 인증인 JQ인증 보유 업체 △제주도산 원재료를 이용한 가공식품 제조업체 △제주도산 원재료 이용 위탁생산 업체 (제조사 HACCP인증 필수) 중 1가지를 충족한 경우 입점을 승인한다.

한편, 서귀포in정은 지난 2021년 1월 15일 론칭하여 지난 5월까지, 누적 매출 214억원을 기록 중이다. 농가 직거래 원칙을 고수하여 작물별로 농가 수취가격이 관행거래 대비 60%이상 향상되고, 소비자는 합리적 가격에 우수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유통구조를 선보이고 있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귀포in정, 3분기 입점업체 공개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